카카오 네이버 앱으로 모바일 신분증 발급 가능해진다!
Last Updated :
한국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 선정
한국 행정안전부가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으로 ㈜국민은행, 네이버 주식회사, 농협은행 주식회사, ㈜비바리퍼블리카, 주식회사 카카오·주식회사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민간 앱을 통해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고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다양해지게 되었습니다.
모집 및 선정과정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모집 공모는 지난 4월 29일부터 지난달 2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많은 기업이 이에 참여했습니다.
분야별 전문가 8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는 이용 편의성, 안전성, 활성화 계획 등을 기준으로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시스템 개발 및 협업
선정된 5개 참여기업은 이번 달부터 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연내 완료하고, 적합성 평가를 통과한 기업에 한해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들 기업은 행정안전부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모바일 신분증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약속하였습니다.
향후 계획
행정안전부 장관은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해 민관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그동안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추진하면서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관련 분야 국제표준을 선도하고, 나아가 모바일 신분증 사업을 수출로 연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카카오 네이버 앱으로 모바일 신분증 발급 가능해진다! | 커먼플레이스 : https://commonplace.kr/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