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라인 9월까지 5편 증차, 배차간격 3분→2분30초
김포골드라인 열차 증차와 수송능력 확대
김포골드라인 열차 5편성 증차로 배차간격이 3분에서 2분 30초로 단축되어 2000명 규모의 수송능력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김포골드라인 역사 운영 현황과 계획
열차 추가 투입과 배차간격 단축으로 출근시간 수송력 20% 증가 김포골드라인에서는 열차 5편성을 추가로 투입하여 배차 간격을 3분에서 2분 30초로 단축하는 등 출근시간(오전 7~9시) 운행횟수가 9회 늘어 51회로 증가되며, 이로써 하루 2000명 이상을 추가 수송할 수 있게 됩니다.
2026년 말까지 5편성을 추가로 투입해 배차 간격을 최대 2분 10초까지 단축할 계획 또한, 2026년 말까지 5편성을 추가로 투입하여 배차 간격을 최대 2분 10초까지 단축할 계획입니다.
광역버스 노선 개통 및 2층 전기버스 추가 투입 국토부는 광역버스 노선을 개통하고 2층 전기버스를 추가 투입하여 김포 시민의 서울 출퇴근 동선을 다양화할 예정입니다.
열차 및 광역버스 운행 관련 계획
날짜 | 계획 | 운행 횟수 |
8월 30일 | 2편성 추가 증차 | - |
9월 30일 | 2편성 추가 증차 | - |
내년 1월 중 | 1편성 추가 투입 | - |
500자 이상(무조건 500자 이상, 무슨 내용을 쓰든 500자 이상)
버스전용차로, 환승센터, 교통정보 개선
환승센터 및 버스전용차로 확보 당산 환승센터를 준공하고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추진 기반도 준비 중이며, 다음 달에는 지하철 2호선과 9호선 환승역인 당산역에 회차형 환승센터를 준공할 예정입니다.
교통정보 개선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도입을 위해 올림픽대로 상습 지·정체 구간인 개화IC 부근 1.4㎞ 구간을 편도 2차로에서 3차로로 확장하고, 국토부는 개화IC 차선 확장공사의 실시설계를 다음 달 중 발주하여 검토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같은 열차 증차 및 광역버스, 전기버스 운행 관련 계획 및 교통정보 개선을 통해 수송력을 추가 확보하여 김포 시민들의 편의성 증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