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112로 신고! 한 번에 예방부터 대응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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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대응 센터의 활동 내용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에서는 보이스피싱에 대한 신고, 제보, 상담을 통합적으로 처리하여 국민들에게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관 및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피싱의 예방 및 대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신고 및 처리
112로만 신고하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한 번의 신고로 사건처리부터 피해구제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간소화된 절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보이스피싱 피해 시 112번 신고로 사건접수 및 피해구제(지급정지) 등을 한 번에 처리 가능
- 신고·대응 과정에서 집적된 빅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분석하고, 실효적 대책을 즉시 추진하여 피싱 대응 및 예방에 효과를 거두고 있음
- 국민에게 신고·제보받은 데이터를 최신 유행 및 변종 수법 파악에 활용하며, 대국민 예·경보를 발령
- 협력 기관·기업들과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피싱 제보 기능을 추가하는 간편 제보 시스템을 구축 중
향후 계획 및 기대 효과
간편 제보로 수집된 피싱 문자·통화는 분석을 거쳐 통신3사에 임시 차단을 요청하고,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피싱에 대응할 계획입니다.
보이스피싱 대응 및 예방에 상당한 효과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의 노력으로 보이스피싱 대응 및 예방에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통해 피싱 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안전과 안심을 책임지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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