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음식점 노동 시범사업, 농식품부 결정 미정
Last Updated :
외국인 취업 증가 현상
한국의 음식점 산업에서 외국인 노동자의 채용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최근 음식점에서의 외국인 취업이 대폭 확대되고 있으며, 외국인 노동자를 구하기 어려워 시급을 높여도 적절한 노동자를 구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음식점업 외국인력(E-9) 시범사업 확대 검토 중
현재 음식점업 외국인력(E-9) 시범사업 확대 여부에 대해서는 관계부처 간 검토 중이며, 최종 결정된 사항은 아직 없는 상황입니다. 음식점 산업의 발전을 위해 외국인 노동자의 적극적인 활용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의처 정보
해당 사안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고용노동부 외국인력지원과(044-202-7735),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외식산업과(044-201-2170)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 이용 안내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으며,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주셔야 합니다. 저작권법에 따라 위반 시 처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정책브리핑(www.korea.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 음식점 노동 시범사업, 농식품부 결정 미정 | 커먼플레이스 : https://commonplace.kr/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