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태국 Thai

푸켓 Phuket, Thailand

COMMONPLACE.kr 2009.02.15 15:53

인천 공항에서 6시간 거리에 떨어진 동남아 최고의 휴양지, 태국의 푸켓 Phuket


푸켓 섬 남쪽 까타 전망대 Kata View Point 에 서면 푸켓의 여러 해변과 자연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까론 비치 Karon Beach, 빠통 비치 Patong Beach 는 이미 전세계의 여행자들에게는 익히 알려져 있는 곳.


Patong Beach



나이트 라이프를 즐겨보려면 방라 거리 Bangla Street 로 나가보자. 최고의 휴양지 답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꺼리들이 풍성하다. 그 중에서도 무예타이 경기를 직접 관람해 보는 것도 추천! 태국이 자랑하고, 세계인이 사랑하는 태국 전통 무술인 무예타이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시길!


쾌속 보트를 타고 서쪽으로 두시간을 달려(!) 가면 만날 수 있는 섬 시밀란 국립공원 Similan National Park.

해상 국립공원답게 맑고 깨끗한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들이 기다리고 있다. 태국 왕가의 공주 별장이 위치하기도 한 곳. 국립공원내에 공주의 별장이라니~


Similan National Park



푸켓의 또 다른 즐거움. 바로 인근 깨끗한 바다에서 직접 잡은 다양한 수산물, 그중에서도 가재 요리를 즐겨보자. 한국에 비하자면 무척 저렴한 가격이니까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해변가를 벗어나 섬 안쪽으로 들어가면 푸켓 타운 Phuket Town 을 만날 수 있다. 푸켓 타운의 시작은 영화 'The Beach' 의 배경이기도 한 온온 호텔 On On Hotel 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남쪽으로 조금 더 내려오면 만나게 되는 라와이 Rawai 어촌 마을. 소박한 푸켓 사람들이 일상을 엿볼 수 있다.


북쪽 팡아 Phang Nga 지역으로 가는 길목에 체험해 볼 수 있는 밀림 투어. 특별히 코끼리 밀림투어는 빼 놓지 말아야 할 코스다. 우기와 건기를 가리지 않는 레프팅은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여행자에게는 필수 코스!



Pad Thai!



끄라비 Krabi 에는 자연 절벽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암벽등반 코스가 있다. 푸켓의 주요 해변들에 비하면 한적하고 조요한 끄라비의 비치는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더 적합한 장소다.

끄라비에서는 야시장 Night Market 도 빼 놓지 마시길~


태국의 남쪽 끝에 위치한 도시 뜨랑 Trang. 수도인 방콕에서 기차로 15시간 거리에 위치한 이 곳에는 보트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수상동굴 레카오꼬이 동굴 Le Khao Kop Cave 가 있다. 보트 바닥에 바짝 눕지 않으면 동굴의 천정에 머리를 부딪힐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뜨랑의 앞바다에는 해적들이 보물을 숨겨놨다고 전해지는 아름다운 섬 꼬묵 Ko Muk 이 있다. 섬에 도착해서 바다속 동굴을 통해야만 도착할 수 있는 에메랄드 동굴 Emerald Cave 의 아름다운 해변을 즐길 수 있다.


More!

미소가 아름다운, 태국 치앙마이 Chiang Mai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651
Today :
22
Yesterday :
3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