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 북방 민족의 자부심. '새로운 도시'라는 이름의 치앙마이 Chiang Mai


쁘라뚜 치앙마이 마켓 Pratu Chiang Mai Market 에서 맞이하는 아침은 바쁘고 활기찬 도시의 모습이다. 대부분 집에서는 음식을 하지 않는 태국인들은 시장에서 음식을 사거나, 거리의 음식점에서 아침을 해결한다.


13세기 멩라이 왕에 의해 수도로 사용되었던 위암꿈깜 Wiang Kum Kam 은 이제 학생들이 태국의 역사를 공부하며 찾는 유적지가 되었다. 


Vieng Kum Kam City.Temple Wiang Kum Kam.06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외세의 침입을 받지 않았던 태국은 여러 유적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치앙마이 시내에 위치한 정사각형 형태의 성곽으로 둘러싸인 구 시가지인 올드 치앙마이 Old Chiang Mai 역시 700년 역사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왓 제디루엉 사원 Wat Chedi Luang 과 해발 1,677mm 산위에 위치한 도이쑤텝 사원 Wat Doi Suthep 은 태국의 불교의 전통과 역사를 잘 나타내고 있는 치앙마이의 대표 사찰들이다.


태국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 다름 아닌 태국 요리다. 태국의 전통 면요리 팟타이 Pod Thai 는 꼭 한번 먹어야 봐야 할 음식이다.


팟타이 Pod Thai Noodle



태국에는 한 마을마다 하나의 특산품을 만들도록 장려하는 오톱 OTOP (One Tambon One Product) 정책으로 각 마을마다 특산품들이 있다. 대표적인 것이 보쌍 마을의 우산 Bo Sang Umbrella Village 이다.


치앙마이를 여행하면서 빼 놓을 수 없는 야시장 나이트 바자 Night Bazaar.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기념품 가게, 길거리에서 발 마사지로 여행자의 피로를 풀기에도 좋은 곳이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651
Today :
22
Yesterday :
3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