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교의 나라 태국. 

수도 방콕에는 왕실 전용사원인 왓 프라깨우 Wat Phra Kaew 에는 스리랑카식 황금 불탑, 태국양식의 불탑, 크메르양식의 불탑까지 세개의 불탑이 있다. 사원 내부에 있는 에메랄드 불상은 이 사원의 상징이다.



Around & Around we Go
Bangkok, Thailand (슬라이드 보기)



동양최대의 와불상이 있는 왓 포 사원 Wat Pho. 이 금불상은 발 크기만 5m.


태국 배낭여행자의 성지 까오산 거리 Khao San Road. 싸고 다양한 태국의 길거리 음식과 자유로운 분위기, 태국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태국을 여행의 출발점이다.


방콕 외곽의 담넌 싸두억 수상시장 Damnoen Saduak Floating Market. 작은 배를 타고 즐기는 수상시장에서는 대부분 처음 가격의 절반 이하로 거래가 이루어진다. 여행의 추억을 위해 몇가지 기념품을 사보는것도 좋을듯.


매클롱 철로 시장 Maeklong Railway Market 은 철로변에 열리는 시장이다. 하루 8번 기차가 지나갈 동안 좌판이 치워지고, 기차가 지나간 후 30초면 시장이 다시 원상복귀되는 '신기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สถานีรถไฟแม่กลอง
매클롱 철로 시장 Maeklong Railway Market (슬라이드 보기)


반딧불 투어는 암파와 수상시장 Amaphawa Market 입구에서 작은 요트를 타고 출발한다. 보통 투어는 해질녘 시작해 두시간쯤 소요된다.


태국 서남부 해안도시 쿠라부리 Khuraburi 에서 배를 타고 한시간에 닿는 수린 섬 Ko Surin Island.

하루에 한번 배가 들어오는 수린섬은 비교적 덜 알려진 휴양지다. 조용하고 한적함을 즐기기 원하는 여행자에게 추천!

텐트를 임대해 장기간 머무를 수 있다.


수린섬 한켠에 모켄족 마을 The Moken Eco Village. 70년 전에 배를 타고 수린섬으로 건너와 정착한 소수 민족이다. 작은 수공예품이나 장식용 배등을 만들어 생활한다. 


베트남 하롱베이를 닮은 까오속 국립공원 Khao Sok National Park 은 석회암 절벽으로 아름다운 풍광을 나타내고 있다.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코끼리 트래킹은 여행자라면 빼 놓을 수 없는 코스다.

국립공원 내에서 즐기는 땟목 투어 Bamboo Rafting 은 까오속 국립공원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대나무통을 이용해 물을 끓여 마시는 차도 특별한 경험이다. 


랏차프라파 댐 Ratchaprapha Dam 건설로 만들어진 호수를 배를 타고 여행하다 보면 여러 석회암 동굴을 발견하게 된다. 동굴속에는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진 석회암들을 살펴볼 수 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651
Today :
22
Yesterday :
3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