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에서 푸켓 공항까지 약 6시간. 다시 육로로 3시간 남짓에 끄라비 Krabi 가 있다.


푸켓이 시끄럽고 번잡스럽게 느껴진다면 끄라비의 대표적인 아오낭 해변 AO Nang Beach 에 가보자. 태고적의 모습을 간직하고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지내는 곳이다. 아오낭 비치 한쪽에는 오래된 조개 화석 해변이 있다. 4천만년의 시간이 견뎌온 흔적이 남아 있다.



Ao nang beach
아오낭 해변 AO Nang Beach (슬라이드 보기)


보르토르 선착장 Bor Tor River Pier 에서 카약 트래킹을 즐겨보자. 석회동굴과 맹그로스 숲을 카약을 타고 즐길 수 있다.


큰머리 유령동굴 The Big Headed Ghost 동굴에는 3~5천년 전 해양동물등의 벽화를 볼 수 있어 묘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끄롱 톰 Khlong Thom 에 있는 계단식 온천 폭포 Hot Spring Waterfall 와 그 인근에 있는 맑은 에메랄드 빛 자연 풀장 Emerald pool 은 크라비의 또 다른 명소다. 걸어서 30분 쯤 더 올라가면 만나게 되는 블루 풀 Blue pool. 보는 각도와 시간에 따라 다른 빛깔을 보인다. 박수 소리에 기포로 반응하는 신기한 곳이다.   


아오낭 비치에서 배를 타고 떠나는 해변 여행. 처음 간 곳은 라일라이 비치 Railay Beach. 높은 절벽 사이에 놓여진 작고 평화로운 해변이다. 해변 끝에 놓인 암벽등반 코스. 200m 가 넘는 높은 절벽에서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


프라낭 비치 Phra Nang Cave Beach 는 원래 프라낭이라는 여신을 모시던 곳으로 높은 암벽이 있어 클라이머들에게 더욱 인기 있는 곳이다.


1,237개의 계단을 올라 산위에 불탑과 황금불상이 있는 왓탐스아 Wat Tham Sua 에 도착 한다. 정상에 서면 시원한 바람과 끄라비 시내와 강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경관을 즐길 수 있다. 힘들게 오른 보람이 있다! 산 아래 있는 호랑이 사원 Tiger Cave Temple. 호랑이와 함께 수행을 했던 전설이 있는 동굴 사원이다.



Buddha at Wat Tham Sua
왓탐스아 Wat Tham Sua (슬라이드 보기)



인구 10만의 작은 도시 뜨랑 Trang.

뜨랑 역 Trang Railway Station 에는 방콕에서 출발한 열차가 하루 두번 도착한다. 뜨랑 역에서 기차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가면 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 깐당 역 Kantang Railway Station 에 도착할 수 있다. 역 바로 앞에 태국 최초의 고무나무가 있다. 현재 태국은 세계 최대의 고무생산국이다.


빡 멩 항구 Pak Meng Dock 에서 출발하는 뜨락의 아일랜드 호핑 투어.

마 섬 Ko Ma 은 스노클링의 명소다. 맑은 물과 다양한 열대의 물고기들이 장관이다. 묵 섬 Ko Muk 에는 에메랄드 동굴 Morakot Cave 이 있다. 앞사람의 구명조끼를 잡고 줄지어 바다를 헤엄처 동굴을 통과하면 만나게 되는 숨겨진 동굴 해변을 만나게 된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651
Today :
22
Yesterday :
3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