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싱가포르

싱가포르 Singapore

COMMONPLACE.kr 2006.12.21 16:31


우리나라에서 6시간 거리에 있는 싱가포르 Singapore

싱가포르의 여행은 중심지인 오차드 로드 Orchard Road 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싱가포르강 입구에 위치한 머라이언 Merlion 상은 싱가포르의 상징이자 역사를 말해준다. 특히 머라이언 일대의 야경은 여행자라면 꼭 경험해 봐야 할 아름다운 포인트다.


머라이언 상 바로 바로 옆에 있는 카베나 브릿지 Cavenagh Bridge 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다. 싱가포르는 동인도회사 소속이었던 토마스 스탬포드 래플리 경에 의해 개발, 발전되었는데, 아시안 문명 박물관 Asian Civilizations Museum 앞에서 그 동상으로 만날 수 있다.



Merlion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국가인 싱가포르를 살펴보려면 차이나타운 Chinatown리틀 인디아 Little India 에 들려보는 것이 좋다. 중국식 도교사원인 시안 혹 캥 Thian Hock Keng Temple 과 힌두사원인 스리 마리암만 사원 Sri Mariamman Temple 이 같은 골목에 위치해 있는 것도 이색적이다. 번화가인 부기스 스트리스 Bugis Street 에는 싱가포르의 중국인들이 한번씩은 들린다는 관음당 절 Kwan Im Thong Temple 이 유명하다.


중국계 남자와 말레이계 여자의 혼혈인 페라나칸의 문화는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와 그 문화가 혼합되고 공존해 이어져 오고 있는 것을 잘 보여준다. 대부분 말라카 지역에서 이주해 온 싱가포르의 페라나칸의 역사를 살펴보려면 까통 앤틱 하우스 Katong Antique House 에 가 보는 가 보는 것이 좋다. 4대째 전해 내려온 페라나칸 가족의 역사를 직접 살펴볼 수 있다.


술탄 모스크 가 있는 아랍 스트리트 Arab Street 는 말레이계 무슬림의 중심지다.


1년 내내 한 여름의 날씨만 계속되는 싱가포르에서 겨울을 느껴볼 수 있는 곳, 스노우시티 Snow City 를 찾아보자. 실내 인공 눈썰매장인 이 곳은 싱가포르인들에게 최고의 명소 중 한 곳이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 포인트 중 한 곳이다. 시내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 거리이긴 하지만, 9천여 마리의 새들을 자연상태에서 직접 관찰하고 즐길 수 있으니 충분한 투자가치가 있는 셈.



♫ Jurong♫ Bird Park♫(Singapore )



싱가포르섬 동쪽 해변에 위치한 이스트 코스트 공원 East Coast Park. 싱가포르 해협의 바다 경치를 즐기며 해산물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몇몇 유명한 레스토랑은 사전 예약이 필수!


남쪽 샌토사 섬 Sentosa 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페이버 산 Mt. Faber 전망대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보시길. 싱가포르 시내를 한눈에 감상하며 바다위를 날아 센토사 섬에 도착 할 수 있다.


센토사 섬에서는 유명한 수족관인 언더 워터 월드 Under Water World 와 2차대전 당시 영국군이 일본군과 전투를 벌였던 실로소 요새 Fort Siloso 등이 있다. 특히나 싱가포르의 역사를 살펴보고,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이미지 오브 싱가포르 Image of Singapore 도 역시 빼 놓을 수 없는 곳이다. 여행 일정에 좀 여유가 있다면 센토사 섬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도 좋다.


여행을 마치기 전 강변의 노천 레스토랑이 즐비한 보트키 Boat Quay 에서 강변의 야경과 함께 여유롭게 여행을 정리하기에 무척 좋은 장소가 아닐까?






신고

'아시아 > 싱가포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Singapore  (0) 2006.12.21
댓글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651
Today :
22
Yesterday :
3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