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도시의 높은 빌딩숲이 미국을 대표하는 모습 중 하나라면, 또 다른 미국의 모습은 따사로운 햇볕과 여유가 넘치는 해변을 배경으로 하는 모습이 아닐까?

그 '여유로운' 미국 중 가장 축복받은 땅. 태평양과 마주보고 있는 캘리포니아 해안, 미국 서부 센트럴 코스트 Central Coast 를 살펴본다.


미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어한다는 샌타바바라 Santa Barbara 는 가장 미국적이면서도 미국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도시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스페인들이 건설한 샌타바바라 미션 성당에서 부터 골목 한귀퉁이에 자리잡은 70년도 더 된 이발소까지 과거와 현재, 미국속의 유럽을 만날 수 있는 인상깊은 여행지다.


Santa Barbara


캘리포니아 101번 도로, 센트럴 코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덴마크 마을 솔뱅 Solvang 도 역시 기억해 두어야 할 곳.

테두리가 둘러쳐진 도시는 아니지만, 솔뱅에 들어가면 정말 덴마크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채널 아일랜드 국립공원 Channel Island National Park 벤투라 항에서 배로 한시간 반 정도 거리에 있는 해상 국립공원


캘리포니타 폴리텍 대학이 위치한 산 루이스 오비스포 San Luis Obispo 는 로스엔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의 중간 지점이 되는 곳이다. 대학이 있는 젊음의 도시. SLO 의 명소인 버블껌 거리 Bubblegum Alley 에도 한 번 가보시길!


Bubble Gum Alley


해안에 우뚝 솟아있는 모로 락 Morro Rock 으로 유명한 모로베이 Morro Bay 는 작은 항구마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해질녘 매일 봐도 달라진다는 노을을 배경으로 모로 락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도 해 보시길!


@걸어서 세계속으로 2016/01/30 방송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센트럴 코스트 지역 지도는 누구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실때는 아래 '좋아요' 를 눌러주세요!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651
Today :
22
Yesterday :
3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