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남부 플로리다 Florida 의 대표 도시 마이애미 Miami.

세계적인 은행과 기업의 본사들이 자리하고 있어 다운타운에는 고층빌딩들이 즐비하다.

마이애미 시내를 이동할때 편리한 메트로 무버 Metro Mover 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현재 (2016년 3월) 3개의 노선이 운행중이다.


수탉조형물이 거리를 장식하고 있는 리틀 하바나 Little Havana. 쿠바 이민자들의 거리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의 유럽풍의 건축물 비즈카야 박물관 Vizcaya Museum & Gardens. 시카고의 한 사업가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유럽의 저택을 모방해 만들었다. 고풍스런 물건들이 장식되어 있다.


페어차일드 열대 식물원 Fairchild Tropical Botanic Garden. 미국 본토에서는 유일하게 열대, 아열대 식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식물학자 페어차일드에 의해 조성된 곳이다. 매년 1월 세계 곳곳으로 부터 건너온 카카오 열매로 초코릿 축제가 열린다.


miami skyline
마이애미 Miami, Florida (슬라이드로 보기)



마이애미 동쪽 다리를 건너면 만나게 되는 마이애미비치 시 Miami Beach. 오션드라이브 Ocean Drive 는 가장 번화한 식당가 거리다. 식당이 늘어선 이 거리는 아르데코 역사 보존 구역 Art Deco Historical District 으로 지정이 되어 있다.


미국 최고의 휴양지인 마이애미 사우스비치 Miami South Beach. 여행객들은 대부분 추위를 피해서 휴양을 온 여행객들이다. 남쪽으로 더 내려가면 서퍼들을 위한 비치가 있다.


마이애미 시내의 쇼핑의 거리인 링컨 로드 Lincoln Road. 이 거리에는 브라질 출신 팝아티스트인 로메오 브리또 갤러리 Britto Central 이 있다.


에어보트를 타고 자연 그대로의 수로를 탐험할 수 있는 에버글레이즈 국립공원 Everglades National Park 는 면적이 6,000제곱 킬로나 되는 방대한 면적이다. 대부분이 늪지인 이곳은 1979년 국제생태보존지구로 지정되었다.


10곳이 넘는 대형 테마파크가 있는 올랜도 Orlando세인트 어거스틴 St. Augustine 으로 가는 중간 지점이다.


도시 전체가 보존지구인 세인트 어거스틴은 미국내 유럽인이 세운 최초의 도시다. 대서양을 바라보고 있는 산 마르코스 요새 Castillo de San Marcos 는 스페인군에 의해 1672년 부터 30여년에 걸쳐 축조된 곳으로 요새 내부에는 스페인군이 사용했던 대포 등이 전시되어 있다. 미국에 이양되기 전까지 스페인군이 본국으로 돌아가는 마지막 요새로 이용.


세인트 조지 스트리트 St. George Street. 도시 건설 당시부터 중심도로로 이용되어 왔으며 지금도 다양한 스페인풍의 건축물들이 남아 있다. 이 거리 끝자락에 있는 미국 본토에 세워진 최초의 성당인 바실리카 성당 The Cathedral Basilica of St. Augustine 이 있다.


플로리다 주 남쪽 끝에 위치한 산호초 군도 플로리다 키스 Florida Keys. 키(Key) 는 스페인어로 섬(Island) 이라는 의미.


제일 큰 섬은 키 라르고 Key Largo, 가장 인기 있는 섬은 맨 마지막 섬인 키 웨스트 Key West.

키 웨스트의 중심거리는 바로 듀발 스트리트 Duval Street 다.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거리다. 키 웨스트는 대 문호 헤밍웨이가 머물며 '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나' 를 집필했던 곳으로 유명하다. 


미 본토에서 차량으로 이동할 수 있는 최남단 지점 Southernmost Point. 여기서 더 남쪽으로는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남서쪽으로 3시간 거리에 있는 드라이 토르투가스 해상국립공원 Dry Tortugas National Park. 이곳에는 섬 전체가 요새로 지어진 제퍼슨 요새 Fort Jefferson 가 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651
Today :
22
Yesterday :
34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