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오스 Laos 의 수도 비엔티안 Vientiane (위앙짠) 에 위치한 독립기념탐 빠뚜사이 Patuxay. 프랑스로 부터의 독립(1958년) 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건축물로 꼭대기 전망대에 오르면 시내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라오스 국가의 상징인 탓 루앙 That Luang 사원. 라오스 화페에 나오는 라오스의 주요 건축물. 불교 국가인 라오스를 대표하는 사원이다.



Patuxay, Vientiane
독립기념탑 빠뚜사이 Patuxay


전통시장 후아쿠아 시장 Hua Khua Market 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음식(!) 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각종 설치류나 갑각류, 곤충류를 음식이나 음식 재료로 판매하는 곳. 충격주의!


방비앵 Vang Vieng (왕위앙) 까지는 버스로 약 3시간 거리로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한다. 사람과 각종 짐들로 복잡하고 불편할 수 있지만,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한다.


라오스에서는 'V ' 가 'W' 로 발음이 되기 때문에 현지식 표현으로는 비엔티안 은 '위앙짠' 으로 방비엥 은 '왕위앙' 이라고 부르는 것이 현지식 표현이다. 


방비엥 까지 가는 길 중간쯤 남능 댐 저수지 Nam Ngum Dam 가 있다. 바다가 없는 내륙국가인 라오스에서는 수산물을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바다같은 호수다.


방비엥은 남송강 Nam Song River 를 따라 남북으로 길게 늘어선 도시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여행자의 천국으로 불리우는 곳.

방비엥 버스 터미널을 중심으로 그 뒤쪽에는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활주가 있고 그 뒤쪽으로 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다시 버스를 타고 7~8시간을 달리면 만나게 되는 도시 루앙프라방 Luang Prabang (루앙파방). 도로사정이 좋지 않아 여행 일정에 변수가 발생하기도 한다.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될 만큼 유서깊은 곳으로 13세기 란상 제국의 수도로 사용되었던 유서깊은 도시.



161b - Luang Prabang - Templo
루앙프랑방 Luang Prabang



왓 싸앙 통 사원 Wat Xieng Thong (1560) 사원은 라오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원 가운데 하나로 라오스의 옛 생활방식을 그대로 묘사해 놓은 벽화등이 있다.


푸씨 산 Mt. Phousi 정상에서는 루앙파르방 시가지를 내려다 볼 수 있다. 해질녘 일몰을 보기에 좋은 포인트.


고산족 사람들이 직접 만든 각종 수공예품을 즐길 수 있는 야시장 Handcraft Night Market 과 함께 있는 길거리 음식점 노점들에서 저녁식사를 해결해 보는 것도 좋겠다.


메콩 강 줄기를 따라서 루앙프라방 남서쪽에 있는 쾅시 폭포 Koungxi Water Fall. 루앙프리방에서 약 20Km 정도 거리.




라오스 여행지도는 누구나 공유하고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 또는 추가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신고

'아시아 > 라오스 La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오스 - 비엔티안 방비앵 루앙프라방 루트  (0) 2008.08.30
댓글
댓글쓰기 폼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42,651
Today :
22
Yesterday :
34
글 보관함